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도자료] 면역력 약화의 주범, 입호흡... 예방책은
제목 [보도자료] 면역력 약화의 주범, 입호흡... 예방책은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5-07-09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499
  • 평점 0점

면역력 약화의 주범, 입호흡… 예방책은
메르스로 인해 면역력에 대한 관심 고조
입 호흡은 면역력 약화의 주범

최근 메르스 파동으로 인해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똑같은 질병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도, 면역력에 따라 가볍게 지나갈 수도 혹은 사망까지 이르게 할 정도로 편차가 크다는 것이 생생하게 알려지면서 면역력 강화를 위한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면역력 강화를 위해선 무엇보다 잘 먹고 잘 쉬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 몸은 스스로의 면역체계를 항상 유지하려 하기 때문에, 몸의 건강이 무너진다면 아무리 좋은 건강식품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도 면역력은 약해질 수 밖에 없다. 

또한 생활습관을 변화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나쁜 습관 중에 하나가 바로 입호흡. 입으로 호흡하는 것이 백해무익한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인데, 입 호흡은 면역력 약화의 주범이기도 하다. 입으로 호흡하게 되면 여과되지 않은 공기 중의 오염물질과 세균이 그대로 몸 속으로 유입되어 증식하게 되고, 이것이 그대로 폐를 비롯한 전신으로 돌아다니면서 면역력 저하를 초래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고 입으로 호흡하는 습관을 고치기 위한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바로 ‘땡기미닥터’이다. 땡기미닥터는 의료용 실리콘을 이용하여 인중과 아래턱에 걸쳐서 착용하는 마스크형태의 제품으로, 무의식적으로 입이 벌어지는 것을 방지한다. 특히 무의식중에 입을 벌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 수면 중엔 더욱 효과가 좋다.

한국아이닷컴 이슬 기자 dew0514@hankooki.com

링크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이시시스 가입확인에스크로

top